안녕하세요. 오늘은 매력적인 스타벅스 주식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스타벅스에 자주 가시나요? 전 요즘 스타벅스 텀블러에 꽂혀서 가서 텀블러 구경을 자주 하는 편인데.
오늘은 스타벅스커피를 사 먹을 돈으로 한 달을 모아 스타벅스 주식을 산다.!라는 생각으로 스타벅스 주식에 대하여 간단하게 설명하려고 합니다.
스타벅스 주식에 대하여 알아보자!(텀블러 살 돈 모아 주식사기)
1. 스타벅스의 정의 및 기원
스타벅스(Starbucks)는 커피를 비롯해 차, 주스, 디저트, 머그, 텀블러 등을 판매하는 미국의 커피 프랜차이즈(Franchise) 브랜드로 모비딕(Moby Dick, 미국의 해양 소설)의 등장인물인 스타벅(Starbuck, 커피를 사랑한 일등 항해사)의 이름에서 유래했다. 1971년에 커피 애호가였던 고든 보커(Gordon Bowker), 제럴드 제리 볼드윈(Gerald Jerry Baldwin), 지브 시글(Zev Siegl)은 시애틀(Seattle)의 지역 시장인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 Market)’에 ‘스타벅스 커피, 티 & 스파이스(Starbucks Coffee, Tea & Spice)’라는 이름의 작은 매장을 열어 원두(Bean)와 차, 향신료 등을 판매했다.
1983년 하워드 슐츠가 스타벅스 커피, 티 앤 스파이스에 합류해 원두 판매점에서 감성적 체험을 제공하는 커피 프랜차이즈(Franchise) 브랜드인 스타벅스로 전환했다. 이후 스타벅스는 세계시장에 진출해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늘려나갔고, 1990년대 이후 적극적인 인수 합병을 통해 캔커피, 병커피, 인스턴트커피, 주스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했다.
2. 스타벅스의 탄생 및 설립자
스타벅스의 설립자인 고든 보커, 제럴드 제리 볼드윈 그리고 지브 시글은 1960년대 샌프란시스코대학교(University of San Francisco)에서 만난 동창이었다. 졸업 후 제럴드 제리 볼드윈은 영어 교사로, 고든 보커는 프리랜서(Freelancer) 작가로, 그리고 지브 시글은 역사 교사로 각자 시애틀에 정착했다.
3. 스타벅스 주식에 대하여
- 주식명 : 스타벅스
- 스타벅스 티 커 명 : SBUX
- 1주당 가격 : 114달러(2021,09,27)
- 배당수익률 : 1.58%
- 배당일 : 2월 5월 8월 10월
- 1주당 배당금 : 0.45달러(예상)
스타벅스 주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한 달 커피값을 아껴서 스타벅스 주식을 산다면 배당금도 챙길 수 있고
남들이 하는 투자도 같이 병행 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 말하더군요. 투자로 500만원을 버는것보다 1년동안 돈을 500만원아끼는게 훨씬더 좋고 그아낀돈으로 투자를 하게 되면, 어느새 많은주식투자와 그만큼 위험성도 적어지고 마이너스가 되어도 내가 아무생각없이 소비하던 돈이라 멘탈관리도 할수있습니다.
저도 주식투자를 이제는 필수이다라고 말하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살아가면서 투자 없이는 불안한 노후생활을 보낼 확률이 높아집니다. 주식투자와 재테크를 통하여 돈의 파이프라인을 만드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아시는 분도 있으시겠죠.
그렇다고 스타벅스 텀블러나 커피를 사지 말라는 소리가 아니라 한 번도 고민해서 스타벅스의 주인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끝을 마치며, 요즘 스타벅스 코리아가 상장이 된다는 소리가 많습니다. 아주 좋은 투자기회가 될 수도 있다는 소리이죠.
여러분들도 스타벅스 주식에 대해 알아보시고 주주가 되어보세요~
매수매도 추천 아니며, 투자는 본인 책임에 있습니다.
댓글